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내비전기차 충전의

 

"전기차를 운행하려면 배터리 충전이 필수인데 얼마 전 김포에서 일하다 아파트 충전소에서 새 것을 발견했어요.

요즘 아파트 전기자동차 충전구역입니다 해당 충전소에는 에버온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최근에 본 적 없는 스티커가 추가되어 붙어 있더라고요

충전기 본체에 큐알 코드가 달린 노란색 스티커가 뭔지 봤어요

 

카카오T 전기자동차 충전

카카오T, 전기차 충전?이게 뭘까요?

카카오T가 전기차 충전의 불편을 덜어주었어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모두가 기다리던 전기자동차 충전입니다

충전기 상태도 알려주셔야 돼요.도착하기 전에 충전할 수 있는지 여부를 미리 알 수 있을까요?

앱으로 지불할 수 있다니, 이제 전기차용 충전 카드는 필요 없게 되었네요.

이건 정말 공감합니다

도대체 충전기가 어딨어!"

지하주차장만 내리면 어디에 있는지 처음에는 펜을 잡아야 합니다.

카카오 T의 전기차 충전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카카오 내비를 켜면 팝업으로 나오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화면을 누르고 전기차 등록 바로 가기를 눌렀습니다.

제 차 번호를 입력하시면 제 차 정보가 그대로 나옵니다.

완전 편리해~

커넥터타입도미리설정이되어있습니다.AC 완속과 DC 콤보로 충전하는 차량이므로 2 종류를 체크했습니다.

이렇게 충전기 종류 정보를 제공하면 차량에 충전기가 있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집 근처에서 카카오 T 충전할 수 있는 곳을 찾아봤어요

 

사전에 조사하는 것이 현명해요.

집 바로 옆 단지에 카카오 T 전기차의 충전 가능한 충전기가 지도에 보입니다.도보 5분거리에 있지만 충전비로 운영중인 완전충전기로 카카오T 회원가는 259원/kwh 단가입니다.

또한 전기자동차의 충전기 상태도 이렇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 할 수 있는지, 충전기의 이용 여부를 알 수 있으므로 천천히 알아보고 갈 수 있습니다.

저녁에 귀가하면서 전기자동차 충전배터리가 심리적으로 제한선의 30%에 육박해서 심야충전을 하려고 방문했어요

실제로 방문해서 충전을 해봤어요.생각보다 여유로운 충전환경으로 가득 찬 주차장에 이렇게 전기자동차를 충전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예상했던 대로 충전기에는 카카오 T의 전기자동차 충전태그를 할 수 있는 QR코드가 붙어 있습니다.

이 화면은 실시간 화면입니다충전가능은 1대뿐이며 1대는 충전기가 꺼져있으며 1대는 사용중이지만 이미 완료되었습니다.제가 주차한 곳이 충전 가능한 충전기입니다.

전기차 충전을 위해 QR코드를 태그한다고 인식하시고 연결페이지를 안내해 주세요.

전기차 충전기 회사가 다양하다는 건 전기차 타는 분들은 다 아실 거예요전기차를 구입하려는 분들도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공용 충전기를 사용해도 급속이나 완속 충전 방식이 다르지만 운영하는 회사가 여러 개 있고 결제하는 회원 카드도 모두 제각각입니다.

결국 저는 이만큼 카드를 들고 다닙니다.환경부 카드는 기본이고 충전회사마다 다양한 카드를 발급받아 차에 두고 갑니다.

그런데 카카오 티가 이걸 해결해 줬어요.

이제 카카오 내비게이션만 있으면, 전기 자동차 충전 카드가 필요 없어 지겠네요.

충전 플러그 연결하고 충전 시작! 저는 퇴근 다음 날 다시 돌아왔어요

빵빵하게 충전된 전기차 배터리 96% 충전입니다일부러 100% 충전은 배터리 건강을 위해서 자제하고 있습니다.이 정도의 충전량이면 3~4일은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습니다.

전기자동차 충전은 거주지에서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집이나 자주 사용하는 곳 이외의 근처에서 충전할 경우 카카오 내비게이션에 있는 전기차 충전대를 검색하고 가까운 곳과 충전 가능한 기기를 검색하면 아주 좋습니다. 또한 충전결제까지 카카오페이에 연동되어 해결되다니, 누군가는 여러 충전기 회사마다 결제시스템이 달라서 각각 회원가입을 하고 카드를 받아야 하는데, 이를 카카오T가 해결하고 있습니다.

카카오T의 전기자동차 충전 서비스는 칭찬할 만한 서비스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